본문 바로가기
컴퓨터 하드웨어/정보

인텔, 새 아톰CPU 2009년안에 출시

by 하양이엔젤 2009. 8. 5.

인텔이 새 아톰 출시를 2010년으로 연기한다는 루머를 부인하며 이번 연내에 출시하겠다고 수요일에 발표했습니다.


모바일 플랫폼 그룹의 총괄 사장 Mooly Eden은 연말에 Pine Trail-M을 PC 메이커 업체에 공급할 계획이라고 했습니다.

정확한 날짜는 결정되지 않았습니다만 PCWorld의 소식에 따르면 10월 인텔 개발자 포럼에서 Pine Trail-M 넷북의 프로토타입을 공개한다고 합니다.

Pine Trail은 넷북에 향상된 성능과 전력절감 효과를 가져올것이며 현존하는 아톰 아키텍쳐에 사용되는것보다 더 적은 부품으로 PC메이커 업체들에게 더 얇은 랩톱 디자인에 용이하게 할것이라고 인텔 관계자는 덧붙였습니다.

★용어사전

Pine Trail: 이번에 출시되는 아톰 프로세서의 플랫폼입니다. 이 플랫폼에는 코드네임 파인뷰(Pineview) 프로세서(이 글의 본문에 등장하는 cpu)가 탑재되며 기존 넷북 플랫폼과 달리 프로세서 내에 메모리컨트롤러와 GPU를 내장하는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.

Pine trail-D(듀얼코어 플랫폼)과 Pine trail-M(싱글코어 플랫폼) 두 종류가 있습니다.

 

 

 

※참조 http://blog.naver.com/jegalcsh?Redirect=Log&logNo=80069011410

         http://www.slashgear.com/intel-pine-trail-next-gen-atom-chipset-detailed-2044329/#entrycontent

원본출처 : http://en.expreview.com/

댓글